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희망대출플러스 소상공인지원 정부정책자금

반응형

출처=금융위원회 공식홈페이지(https://www.fsc.go.kr/no040101?cnId=1044)

 

원활환 백신 보급과 높은 접종률로 거리두기가 끝나는 줄 알았지만,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로 몇 일째 10만명씩 확진자가 발생하여 거리두기가 다시 원점으로 가면서 운영에 큰 차질이 생겼습니다.

정부에서 방역지원금과 손실보상금을 지급하고 있으나 공장이나 소기업, 가게를 크게 운영하시는 분들은 유지조차 안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많은 자영업자들분이 코로나가 끝날 때까지 버틸 수 있게 해줄 희망대출플러스 소상공인정부정책자금 대출 한도, 상환 지원 받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희망대출플러스 신청 대상


출처=금융위원회 공식홈페이지(https://www.fsc.go.kr/no040101?cnId=1044)

 

중신용자들을 위한 희망대출플러스 특례보증과  고신용자들을 위한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은 공통적으로 정부의 코로나 방역지원금을 받은 소상공인이어야 합니다.

 

여기서 중신용자란, 자영업자 개인신용평점(나이스 기준)이 745점이상, 919점 이며,

고신용자는 자영업자 개인신용평점(나이스 기준)이 920점 이상을 말합니다.

 

 

희망대출플러스 금리와 한도


 출처=금융위원회 홈페이지(https://www.fsc.go.kr/no040101?cnId=1043&curPage=&pastPage=&srchKey=sj&srchText=%ED%9D%AC%EB%A7%9D%EB%8C%80%EC%B6%9C%ED%94%8C%EB%9F%AC%EC%8A%A4)

 

 

특례보증과 신용대출 모두 최대 1000만원의 한도입니다.

고신용 전용 신용대출대출기간 1년까지만 가능하며 1.5%로 고정금리만 내면 되지만,

중신용 전용 특례보증대출기간 5년까지 가능하지만 1.0%(변동) 내외로 1년차에 내신 이후 

2년차 부터는 CD금리+1.7%가 붙고, 보증료 0.6%도 함께 내야 합니다.

고신용자분들은 말할 것도 없고 중신용자들도 금리가 저금리 수준으로 매력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희망대출플러스 신청 방법


중신용, 고신용 모두 은행 앱에서 비대면으로 신청가능합니다.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경남, 대구, 부산 (※ 고신용은 대구은행 제외)

앱에서 하시는 경우 증빙서류는 일체 필요없습니다.

다만, 대환자금을 신청하거나 운전자금을 신청하는 법인사업자, 앱을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분들은

지역 은행 창구에서 대면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의 지점을 방문시에는 사업자등록증, 과세표준증명, 국세납부증명, 임대차를 맺은 임대차계약서와 등본을 가지고 가야 합니다.

 

 

 

희망대출플러스 주의사항


출처=금융위원회 공식홈페이지(https://www.fsc.go.kr/no040101?cnId=1044)

 

희망대출플러스는 소상공인정책자금인 일상회복특별융자를 제외한 기존 정책자금의 이용 여부와는 상관없이 신청가능 합니다. (※ 단, 중신용과 고신용 중복으로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국세 및 지방세 체납, 금융기관에서의 연체기록, 휴업이나 폐업중인 사업체, 보증이나 대출 관련 제한업종에 해당되는 분들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