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2022년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반응형

 

현재 휴대폰 요금제를 SKT의 T플랜 안심 4G 요금제로 월 5만원씩 내고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데이터가 모자라서 다른 요금제로 바꿀려고 하니 6만원, 7만원이 넘어서 부담스럽더라구요.

통화는 어차피 많이 안하는데 데이터만 많이 주는 요금제를 찾다가 자연스레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통화나 데이터가 잘 안터지고 고객 센터 대응이 늦다는 등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었는데

최근 굉장히 많이 개선되었고 현재 누적 가입자 수가 1000만 명을 돌파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장 많이 쓰는 통신사 4개를 선택해 2022년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알뜰폰은 3사(KT, LG U+, SKT)의 통신망을 빌려서 알뜰폰 사업자가 도매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동 통신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3사와 통신 품질을 동일하고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믿고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오히려 현재 너무 사용자가 늘어나서 규제를 할 정도라고 합니다. 

 

위 4가지는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인데요, 금액을 한 번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LG 헬로비전 요금제

 

2. SK 7 mobile 요금제

 

3. U+ 알뜰 모바일 요금제

 

4. KT M mobile 요금제

제가 사용하고 있는 LTE 4GB 기준으로 살펴보았고, 통화보다는 데이터에 초점이 잡혀있는 요금제이기 때문에 

통화 많이 쓰시는 분들은 다른 요금제가 또 있으니 알아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원래 요금제와 같은 데이터 기준으로 비교를 해보면 1달에 2~3만원 정도 저렴하며, 1년이면 20~30만원 더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각 통신사 마다 신규고객이나 일정금액 이상 구매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이나 투썸, 편의점, 마트 상품권을

지급하고 있으니 비교해보세요!

 

 

알뜰폰 개통하는 방법


각 통신사에 맞는 유심을 먼저 구매하신 후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유심 등록하는 페이지로 들어가서 등록하고

재부팅만 하면 개통이 완료됩니다.  개통까지 10분이 채 안 걸리니까 정말 편한 것 같습니다.

 

(※ 알뜰폰 사용 시 현재 통신사에서 받고 있는 각종 혜택들은 받지 못하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