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벌어 쓰자/강아지

(골든 리트리버의 모든 것)골든 리트리버 털 빠짐, 성격, 분양 가격

반응형

덩치는 아주 크지만 포스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세상 착한 천사견 골든 리트리버 

맹인 안내견으로도 잘 알려져있는데요, 

성격, 털 빠짐, 분양 가격, 주의사항 등 골든 리트리버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출처=http://www.kkc.or.kr/breeder/standard_info.php?idx=55  (한국애견협회)

1. 골든 리트리버의 유래

 

 

 

고향은 영국의 스코틀랜드 지역입니다.

골든 리트리버는 순한 견종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총에 맞은 가축들을 물어오는 것을 목적으로 태어난 견종입니다. 그래서 견주가 총을 쏘기 전에 짖거나, 주위에서 장난을 치거나 난동을 피우면 가축들이 도망가기 때문에 주인이 지시를 내릴 전까지 차분히 명령에 복종하는 것이 익숙한 견종입니다.

 

 

 

 

 

2. 골든 리트리버 성격

 

 

 

골든 리트리버는 잘 알려져있듯이 굉장히 순하고 인내심이 강합니다. 오죽하면 어떻게 하면 리트리버를

화나게 할 수 있을까에 대한 영상도 있을 정도입니다. 그렇지만 어디까지나 사람에 한해서니까 다른 개들이 접근할 때는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안내견으로 가장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견종으로 굉장히 지능이 높아 훈련을 잘 받아들입니다. 

강형욱 선생님께서도 말하셨다시피 큰 훈련스킬이 없어도 충분히 훈련시킬 수 있을 정도로 똑똑합니다.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이기도 한 뛰어난 친화력과 사회성입니다. 주인과 처음 보는 사람도 구분 없이 다 친구를 만드는 아주 대단한 견종입니다. 외국에서는 다른 동물과의 친화력도 향상시켜 준 것이 입증이 됬다고 합니다.

혹여나 나에게 충성하는 견종을 원하신다면 다른 개를 찾아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마지막으로 장난끼 속에 숨겨져있는 보호본능, 전투본능입니다. 가까운 사람들이 위험에 처한 것을 보면 여지없이 달려든다고 합니다. 

성격만 두고 본다면 골든 리트리버보다 더 좋은 견종이 있을까 싶기도 할 정도로 매력있는 친구입니다.

 

 

 

 

 

3. 골든 리트리버 분양 가격

 

 

 

혈통이나 외모, 성품에 따라 가격이 크게 차이가 나는데요.

골든 리트리버의 경우에도 워낙 인기가 많은 견종이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40~60만원 정도에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구요,

좋은 친구들은 70~100만원 까지 호가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유기견 보호소의 문도 열려 있다는 점 고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골든 리트리버 털 빠짐 (별 다섯 개!!!)

아주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사모예드에 버금가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단 골드리트리버는 이중모에 장모종이기 때문에 굉장히 많이 빠지는 견종에 해당합니다. 

하루에 4~5번 정도는 털을 빗어주셔야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으실 겁니다.

나는 개털이 너무 좋아서 옷에 많이 묻어도 괜찮다, 밥 반찬으로 개털 좋아한다 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키우시면 되겠습니다.

털에 민감하신 분들이나 그만큼 관리할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5. 골든 리트리버 키울 때 주의사항

 

 

 

1. 골든 리트리버도 역시 대형견입니다. 그러니 털도 많이 빠질뿐더러 사료도 다른 견종보다 많이 먹고, 배변활동도 더 많이 하기 때문에 귀여움만 보고 키우시기에는 현실적으로 고려해야할 부분이 많습니다.

 

 

2. 천사견, 인절미 등 착하고 순한 성격으로 잘 알려져있어 많은 분들이 안일하게 생각하시고, 서스럼없이 만지시거나 다가가는 경우가 많은데 엄연히 대형견이고, 장난으로 살살 물어도 해를 입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워낙 좋아 근친 교배도 많이 이루어진 견종입니다.

그 말은 즉, 유전병에 약하다는 말입니다. 특히 고관절과 암에 이상이 있는 경우가 많으니 평소와 다른 행동을 보인다면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4. 골든 리트리버가 사람들에게 착하고 인내심이 많은 것이지, 다른 개들에게도 해당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히 훈련을 시켜주셔야 하는 부분이고, 여러 개들과 함께 놀아본 경험이 없다거나 훈련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는 많은 개들이 모여있는 애견 카페에는 데려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물을 좋아하는 견종이고 발에 물갈퀴도 있으니 혹여나 물에 빠졌다고 해서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히려 물놀이를 하러 가는 것이 좋으니 가끔씩은 함께 놀러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