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벌어 쓰자/강아지

(코카시안 오브차카의 모든 것)코카시안 오브차카 성격, 털 빠짐, 분양 가격

반응형

덩치도 크고 맹견으로 알려져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위험하고 무서운 견종으로 인식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코카시안 오브차카의 매력은 과연 무엇일지

코카시안 오브차카의 성격, 털 빠짐, 분양 가격, 장점 등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1. 코카시안 유래

 

 

코카시안 오브차카의 고향은 러시아 남부의 코카서스 지역입니다. 그래서 코카시안의 뜻은 코카서스의 개라는 뜻이고,

오브차카는 양치기견을 의미하는 말로 전통적으로 가축들을 지켜내기 위해서 길러져 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초대형견 답게 대형곰 사냥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만든 사냥견이기도 합니다.

추가적으로 러시안 국견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소련 시절에는 군견으로, 현재는 경비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

 

는 견종입니다.

 

 

2. 코카시안 성격

 

 

코카시안은 과거에도 사냥견으로 활동했고, 현재도 맹견으로 분류되고 있는 난폭한 견종입니다.

성격이 예민하고 사회성이 낮은 수준이며, 낯선 환경이나 사람에게 굉장히 경계를 하기 때문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훈련을 어릴 때 부터 꾸준히 하시면 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가족들이나 다른 주변분들에게는 공격성을 띄지 않고, 오히

 

려 높은 충성심을 가지고 잘 따른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훈련이 굉장히 필요로 하는 견종입니다.

대형견의 매력에 한 번 빠지시면 다른 소형견들은 눈에 안 보이실수도 있습니다^^

 

 

3. 코카시안 분양 가격

 

 

코카시안이 아무래도 초대형견이고 러시아 국견이다 보니 가격이 조금 비싼 편에 속합니다.

러시아 순수혈통 코카시안은 300만원에서 1000만원 까지 측정되고 있구요,

최근 들어 인기가 많아져 단가가 비싸다 보니 한국에 들어와서 믹스견으로 100만원에서 200만원 정도에 대형견 펫샵이

 

나 일반 견주분들이 분양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4. 코카시안 털 빠짐

 

 

다른 견종들 중에서는 털이 덜 빠지는 편에 속하기 합니다만,  

코카시안 오브차카 역시 추운 지방에서 생활했기 때문에 장모에 이중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이 빠진다고 생각이 드실 겁니다. 

또한 여름에는 더위를 많이 타기 때문에 털을 좀 더 신경쓰셔서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키울 때 주의사항

 

 

 

1.  어릴 때 부터 사회화 훈련 및 복종 훈련을 필수로 하는 견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훈련에 무지한 견주분들께서는 키우시는 것이 힘드실 수 있습니다.



2. 훈련을 하시면 실내에서 키우시는 것도 가능은 하지만, 워낙 대형견에 속하기 때문에 다른 주민분들께 위협이 될 수 도 있고 또 넓은 곳에서 자라왔던 견종이여서 답답함을 느낄 수도 있어 전원주택이나 실외에서 키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코카시안 오브차카는 백내장과 고관절에 이상 있을 확률이 높은 견종입니다.  백내장은 7~8살 정도 노견이 되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특히 고관절의 경우 코카시안은 다른 견종보다 훨씬 긴 2년의 성장기간을 거치기 때문에 어릴 때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4.  대형견이기 때문에 에너지가 넘치는 견종입니다. 하루에 2번 정도, 1시간 정도 산책을 시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카시안은 맹견에 해당하기 때문에 산책 시키실 때에는 꼭 입마개 착용하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