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벌어 쓰자/강아지

(도베르만의 모든 것)도베르만 성격, 털 빠짐, 분양 가격

반응형

중후함과 도도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이 시대 최고의 상남자 스타일

배정남 씨가 키우는 개로도 잘 알려져있는데요, 이번에는 도베르만의 성격, 털 빠짐, 분양 가격 등

도베르만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봅시다!!!

 

1. 도베르만의 유래

 

 

도베르만 품종의 전체 이름은 도베르만 핀셔입니다. 독일에서 유래된 견종으로 세금징수관인 루이스 도베르만이라는 사람이 처음으로 사육을 시작하면서 도베르만으로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체격이 아주 좋고 날카로운 성격으로 경비견, 경호견으로 많이 쓰여졌는데요, 미국으로 넘어오면서 반려동물로 키울 수 있도록 다시 교배가 되면서 체격도 줄어들고 순한 성격으로 바뀌면서 현재의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도베르만으로 재탄생했습니다.  그래도 지능이 아주 뛰어나 훈련을 통해 지금까지도 미국의 경호견으로 키워지고 있다고 합니다.

 

 

 

 

2. 도베르만의 성격

 

 

 

첫 번째로, 낯선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강한 편이고, 자기 영역에 대한 고집이 강한 편입니다. 이에 걸맞는 훈련이 필요로 합니다.

 

두 번째로 험악한 외모와는 달리 외로움을 굉장히 많이 타는 견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분리불안도 꽤 있는 편이고, 견주분과 너무 장시간 떨어져 있으면 심한 경우 무기력증까지 오면서 신체가 급격히 나빠질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서열 욕구가 어느 정도 있는 견종이기 때문에 사회화 교육과 함께 더불어 훈련이 필요로 합니다. 

 

단점만 나열해서 그렇지만 사실 도베르만은 굉장히 순하고 차분한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훈련만 잘 시키신다면 어떤 소형견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만큼 재롱도 많이 부리고 주인을 굉장히 잘 따르며 머리도 똑똑해서 말도 잘 알아듣기 때문에 정말 누구나 키워보고 싶은 아주 매력있는 견종입니다.

 

 

 

3. 도베르만의 분양 가격

 

 

혈통, 색상, 외모 등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펫 샵에서 구매하셨을 때 보통 50~60만원 정도 하구요. 좋은 친구들은 100~200만원 까지 호가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깨끗한 강아지들을 원하셔서 펫 샵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요즘 유기견들을 데려다가 잘 보살핀 다음에 분양하는 곳도 많이 있으니까 유기견 보호소도 같이 잘 알아보신 다음에 분양받으시면 좋겠습니다.

 

 

 

 

4. 도베르만의 털 빠짐

 

 

도베르만은 단일종에 단모종이기 때문에 다른 대형견들에 비하면 굉장히 적게 빠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털갈이 시즌이 따로 크게 없이 1년 내내 빠지기 때문에 털 관리가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처음 키우는 견주분들께서는 어? 생각보다 많이 빠지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도베르만을 키울 때 주의 사항

 

 

 

 


1. 에너지가 굉장히 많은 견종이기 때문에  산책을 하루에 1시간씩은 꼭 시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심장질환과 경추불안증이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도베르만이 걸릴 확률이 다른 개들보다 높다는 것이지 무조건 발생한다는 아니기 때문에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여나 견주분께서는 저런 병이 발생하여도 너무 자책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3. 성격이 보다시피 외로움을 많이 타는 견종이기 때문에 혹여나 장시간 집을 비우게 될 때에는 다른 지인분이나 샵에 맡기고 가시는 것을 당부드립니다.

4. 원래 도베르만은 귀가 크고 꼬리가 긴 견종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짧은 귀와 꼬리는 인위적으로 단이 수술하여 잘라내었기 떄문인데요,

최근에는 이런 행위가 너무 가혹하다는 이유로 그대로 키우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여나 긴 귀와 꼬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 수술이 보통 굉장히 어릴 때 진행되기 때문에 분양받기 전에 미리 물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