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벌어 쓰자/강아지

(아프간하운드의 모든 것)아프간 하운드 성격, 털 빠짐, 분양 가격

반응형


수천년의 오래된 역사를 가진 전통있는 개, 그에 걸맞는 기품있고 우아한 외모와 

이 시대 최고의 차도남 스타일 아프간 하운드
이번에는 아프간 하운드의 성격, 털 빠짐, 분양 가격, 외모 등 모든 것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유래

 

 

아프간 하운드는 아프가니스탄에서 태어나 길러진 품종이구요, 예쁘장하게 생긴 외모와는 다르게 사냥용 개로써 길러졌습니다. 그러다가 독특한 매력과 외모 덕분에 19세기 후반에 영국과 미국에 널리 전파가 됩니다.

또 아프간 하운드는 굉장히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품종입니다. 역사를 알기 위해서는 히브리 시대의 구약 성서까지 거슬러 올라가야 하는데요, 무려 나오는 노아의 방주에 타고 있다고 추측하는 유일한 견종이 바로 아프간 하운드입니다.

 

 

 

2. 성격

 

 

 

첫 번째로 아프간하운드는 여유가 있고 느긋한 성격과 함께 장난끼가 조금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두 번째로 수렵견 출신으로써 사냥 욕구가 아직 조금 남아있는 개 입니다.

그리고 동체시력이 매우 좋기 때문에 눈 앞에 움직이는 물체가 있을 때 민감하게 반응을 합니다.

 

 

세 번째로 독립적인 생활을 좋아해서 주인의 말에 잘 안따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훈련이 꼭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주인의 관심이 없으면 의기소침해 질 수 있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네 번째로 예민하고 감수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과 이별할 때나 주인의 관심이 없을 때 평소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3. 분양 가격

 

 

아프간 하운드는 대형견 중에서도 조금 구하기 힘든 견종입니다. 그래서 펫샵에서는 조금 구하기 힘들구요,

대부분 아프간 하운드 카페나 예전부터 키우시는 분들에 의해서 분양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혈통이나 외모, 성품에 따라 가격이 크게 차이가 나는데요, 보통 50~100만원 정도 생각하시면 되구요, 

좋은 친구들은 200만원에서 그 이상 웃도는 정도라고 알고계시면 되겠습니다.

 

 

 

4. 털 빠짐

 

 

키우시려고 하시는 분들도 아시다시피 아프간 하운드라는 견종이 굉장히 장모에 속합니다.

사람도 짧은 머리보다 긴 머리가 훨씬 손 많이 가는 건 누구나 알고 계실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아프간 하운드도 털 빠짐은 물론이거니와 털이 굉장히 잘 엉키기 때문에

털 관리를 조금 자주 해주셔야 하는데요.

손 많이 가는 것이 싫으신 분들은 정말 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털 관리만 정말 잘 해주신다면 외모에서는 누구에게도 안 밀린다고 제가 감히 한 번 말씀드려보겠습니다.

 

 

 

 

5. 키울 때 주의사항

 

 

 

1. 전직 사냥견으로써 체력이 굉장히 좋고 활동력이 뛰어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산책을 하루에 2시간 정도는 시켜주시는 것이 좋고, 실내보다는 실외에서 키우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  털이 워낙 길기 때문에 쉽게 잘 더러워지고 잘 엉키게 됩니다. 그러니 미용 목적이 아니라 아프간 하운드가 일상 생활에 편하게 지내게 해주실려면 하루에 한 번 정도 털 관리를 자주 해주셔야 합니다.

 

 

3. 아프간 하운드는 뇌졸중, 고혈압, 백내장, 당뇨병이 걸릴 확률이 다른 견종보다 높으니까 혹여나 걱정이 되서 식단에 맞춰서 밥을 주실 때는 안좋은 음식들은 조금 피해 주시는 정도로만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4. 독립적이게 행동하는 견종이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훈련을 시켜주지 않으면 다 클 때까지 말을 안들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꼭 훈련을 하도록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