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벌어 쓰자/강아지

(보더콜리의 모든 것)보더콜리 성격, 털 빠짐, 분양 가격

반응형

세계이서 가장 똑똑한 머리와 기품있는 외모, 건강한 매력까지 가진 이 시대 최고 엄친견!

보더콜리의 성격, 털 빠짐, 지능, 분양 가격, 색상 등 보더콜리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봅시다!!!

보더콜리 

 

 

1. 보더콜리 색상

 

 

보더콜리 색상

우리가 주위에서 보거나 펫샵에서 판매하는 보더콜리는 검은색과 흰색, 레몬과 흰색, 초콜릿과 흰색 이 3가지가

제일 인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모르실 수도 있는데 사실 굉장히 다양한 색상이 있습니다.

 

 

보더콜리 종류

보더콜리는 블루멀, 레드 화이트, 레드멀 등 대략 12가지 정도로 분류하고 있는데, 보편적인 3가지를 제외하고 나머지 색상들은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색에 따라 가격도 올라간다고 합니다.

 

 

 

 

2. 보더콜리 성격

 

 

목양견이기 때문에 매우 활발하고 민첩하며 무엇이든 무언가를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단어 외우기로 기네스에 올라갈 정도로 굉장히 지능도 높은데다가 주인에게 순종하는 견종입니다.

하지만 사람도 좋은 머리를 나쁜 곳에 쓰는 사람이 있듯이 보더콜리도 훈련을 시키지 않는다면 

지능적으로 견주분들을 괴롭힐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침착한 성격을 가지고 있고, 짖음도 많이 없기 때문에 산책만 충분히 시켜주신다면

실내견으로도 충분히 키우기 가능합니다.

또, 친구나 주인에게는 다정다감하지만 처음 보는 개들이나 사람에게는 다소 냉정함을 보여

경비견으로도 훈련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 보더콜리 털 빠짐

 

 

 

사모예드나 스피츠에 달하는 수준은 아니지만 평균이상으로 많이 빠지는 견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친구도 죽은 털 없애주고 털이 서로 엉키지 않도록 빗질을 잘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털이 많이 날리는 것이 싫다하시는 분들은 고민을 좀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4. 보더콜리 분양 가격

 

보더콜리 분양 홈페이지 바로가기

 

강아지분양 도그마루 - 토이푸들 시바견 고양이종류 먼치킨 포메라니안 골든리트리버

강아지분양 토이푸들,시바견,고양이종류,먼치킨,골든리트리버,포메라니안 전문

dogmaru.co.kr

 

 

 

 

위 링크는 인터넷에서 자주 광고하는 유명 분양 홈페이지 입니다. 들어가시면

자세한 가격과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색상, 혈통, 외모에 따라 가격은 천지차이지만 보통 50~80만원 정도 하구요,

좋은 친구들은 100~150만원 정도까지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유기견 보호소에서도 얼마든지 분양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5. 보더콜리 키울 때 유의사항

 

 

 

1. 블루멀 색상이 한국에서 유독 인기가 많아 수요를 맞추기 위해 근친교배를 통해 대량생산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눈과 고관절에 유전적인 질병이 걸릴 확률이 있기 때문에 검사를 꼭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순수 혈통을 비싸게 구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 목양견이기 때문에 체력이 굉장히 굉장히 좋습니다. 그래서 하루에 산책을 무조건 1시간 이상 실내에서 키우시는 분들은 2시간 정도, 그 이상을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3. 머리는 굉장히 똑똑한데 훈련을 시키지 않으면 그 머리를 나쁜 쪽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의외로 파양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좋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훈련이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또 똑똑하기 때문에 훈련을 금방 습득하는 것은 장점 중에 장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