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벌어 쓰자/강아지

(닥스훈트의 모든 것)닥스훈트 성격 털빠짐 분양가격

반응형

아주 긴 허리를 가졌지만 짧은 다리로 아장아장 걷는 모습에 사람들을 홀려버린 닥스훈트.

성격, 털 빠짐, 분양 가격, 주의 사항 등 닥스훈트의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1. 닥스훈트 유래

 

 

 

닥스훈트의 원래 혈통은 페럿의 대용으로 작은 동물을 포획하기 위한 수렵견입니다.

원래 몸통은 지금보다 더 짧고 다리는 더 길었으나 작은 동물들을 잡을 때 굴에 들어갈 수 있게 만들기 위해 더 욕심을 부리다가 유전질환을 더 가지게 되었습니다.

독일어로 ‘오소리 개’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독일에서는 소시지 독 또는 위너 독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TMI)그리고 털이 길고 뻣뻣한 강모종, 털이 긴 장모종, 털이 짧은 단모종으로 세 가지로 나뉘지만 단모종이 압도적으로 인기가 많아 가장 활발하게 거래가 되고 있고 가장 먼저 떠올리는 닥스훈트의 모습입니다.

 

 

 

2. 닥스훈트 성격

 

 

활발하다고 잘 알고 계실텐데요, 아니요 틀렸습니다. 닥스훈트는 아주 아주 아주 활발합니다.

견주분들 사이에서 지X견 랭커에 속할 만큼 아주아주 활발한 친구입니다ㅎㅎ

그리고 아주 똑똑하고 눈치도 빨라 주인을 이용한다고 하는데요, 말을 안 들을 때가 있는데, 다 알아듣지만 못알아듣는 척을 하며 고집을 부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워낙 잘 짖는 견종에 속하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훈련이 조금 필요한 친구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우리 닥스훈트 친구들은 아주 애교도 많고 장난도 많이 치기 때문에 또 너무 밀어만 내시면 삐질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좀 더 보태자면 주인에게 충성심도 아주 강하고 어리광도 많이 부린답니다.ㅎㅎ

그리고 닥스훈트가 수렵견으로써 무리로 다니는 것에 익숙하기 때문에 같은 종에게는 우호적인 태도를 가지지만 다른 견종들에게는 조금 괴롭히는 행동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견종들을 이미 키우고 계시다면 닥스훈트는 조금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TMI) 어느 분의 닥스훈트는 전원주택에서 키우는데 혼자 다람쥐를 잡아온 적이 있답니다... ㅎㄷㄷ 겁도 정말 없는 친구에요.

 

 

 

 

3. 닥스훈트 분양 가격

 

 

혈통이나 외모, 성품에 따라 가격이 크게 차이가 나는데요, 보통 평균적으로 30~40만원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구요, 좋은 친구들(혈통이 좋은 친구들)은 50만원에서 60만원까지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매번 말씀드리지만 유기견 보호소의 문도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4. 털 빠짐

 

 

개들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털이 긴 친구들은 상대적으로 많이 빠지고 짧은 친구들은 많이 빠지지 않습니다. 보통 단모종을 많이들 키우시니 그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닥스훈트는 크게 걱정할 정도로 빠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떤 견종이든 어느 정도는 털 빠짐이 있지만 털 날림이 걱정이신 분들에게 그나마 적합한 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5. 키울 때 유의사항

 

 

1. 견주분들도 아시다시피 다리 길이에 비해 허리가 너무 길기 때문에 체중을 버티기 힘들어 허리디스크가 많이 생깁니다. 그러므로 체중 조절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높은 곳에서 뛰어 내리는 버릇이나 계단을 뛰어다니는 것은 우리 닥스훈트에게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소파나 침대 옆에 푹신한 의자를 만들어 주시는 것도 팁 중의 팁!

 

2. 털이 많이 짧은 친구라서 추위를 많이 탑니다. 그러니 집 안에 닥스훈트가 포근하게 지낼만한 자그마한 담요나 방석을 하나 마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닥스훈트는 헛짖음과 무는 행동을 자주하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잘 훈련시켜야 하는 견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개를 키우시는 훈련이 미숙하신 분들은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훈련에 대한 정보를 조금 가지신 상태에서 키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닥스훈트는 수렵견이기 때문에 체력이 굉장히 좋습니다. 그 뜻은 에너지를 충분히 소비시켜주셔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니 산책을 자주 시켜야 주셔야 되겠죠^^ 그리고 활발한 친구이니 미끄러져 다치지 않도록 발톱을 자주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