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벌어 쓰자/강아지

(사모예드의 모든 것)사모예드 털 빠짐 분양 가격 성격

반응형

덩치는 산만하지만 근엄함이란 아주 1도 없는 귀여운 매력을 가진 사모예드.

성격, 털 빠짐, 분양 가격, 외형, 주의 사항 등 사모예드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1. 사모예드의 유래

 

추운 시베리아 지역에서 사는 ‘사모예드족’ 의 명칭에서 이름이 유래되었고, 사냥, 썰매 등 척박한 환경에서 각종 노동을 거드는 개였습니다.

사모예드는 남극을 최초로 탐험한 탐험가 ‘아문센’이 이 개를 이끌고 가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합니다.

당시의 사모예드는 대부분 흑색모와 갈색모였지만, 인기가 많은 하얀 종들을 한정적으로 교배하여 현재의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뽀얀 사모예드만이 대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2. 사모예드 성격

 

사모예드의 성격은 애교도 많고 사교성이 좋고 친화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낯선 사람마저 친근하게 받아 줄 수 있는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있는 강아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여나 사모예드에게 경비를 맡기는 것은 고양이에게 물고기를 맡기는 것이나 다름없겠죠^^

그리고 사모예드는 대형견임에도 불구하고 실내에서 인간과 함께 생활하게끔 성장하였기 때문에 인간에 대한 의존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이는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강하다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또 다르게 해석할 수 있는데, 집 밖에서 키울 경우 그것 자체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며, 집 밖으로 나가버릴 경우 그대로 못 찾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허나 한자리에 목줄로 고정 시켜놓는 것은 또 굉장히 싫어합니다.

이런 사소한 몇 가지들이 있지만 성격만 놓고 본다면 견주분들이 키워보고 싶어하는 개 중에 다섯손가락 안에 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사모예드 분양 가격

 

 

혈통이나 외모, 성품에 따라 가격이 크게 차이가 나는데요.

보통 평균적으로 50만원 정도 생각하시면 되구요, 좋은 친구들은 7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호가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유기견 보호소의 문은 열려있습니다.

 

 

 

4. 털 빠짐 (별 다섯 개!!!!!)

 

아주 간단명료하게 말씀드리자면 사모예드 털로 패딩도 하나 만드시고, 이불도 하나 짜시고, 원하시면 베개도 하나 만들어 쓰실 수 있습니다. 설명을 덧붙이자면 레전드 오브 레전드! 탑 오브 탑!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감당이 되시는 분들만 분양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 혹여나 번거롭다고, 여름이라고 털을 다 밀어버릴려고 하셨던 분들 영구적으로 탈모가 올 수 있으니 생각조차 접어주시기 바랍니다^^

 

 

 

4. 키울 때 유의 사항

 

 

1. 실내견으로 키우는 경우 가족들이 모두 외출하고 집에 혼자 남게 될 시 분리불안에 시달릴 수 있기 때문에 이에 알맞은 훈련이 필요합니다.

 

2. 추운 지방에서 살아온 친구이기 때문에 몸의 구조나 외형들이 추운 것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운 여름에는 항상 집을 시원하게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구요, 쿨매트도 구비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를 맞춰주시지 않으면 피부병에 걸릴 확률이 굉장히 높아지기 때문에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3. 썰매견이기 때문에 체력이 아주 좋습니다. 이 이야기는 즉, 그만큼 산책을 자주 시켜주어야 한다는 뜻이겠죠^^

그리고 여름에는 산책을 시키시더라도 뜨거운 낮보다는 해가 지고 난 후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고관절 질환과 당뇨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유전적인 부분과 환경적인 부분이 크지만 대형견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어릴 때 급성장을 하는 대형견들은 고관절 질환이 많이 발생합니다. 당뇨 역시 덩치가 큰 견들에게 주로 발생하구요. 그렇기 때문에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은

혹여나 내가 키우는 개들이 이런 병에 걸려도 너무 자책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지만 어릴 때부터 칼슘제를 먹이시거나 식사의 양을 정해서 규칙적으로 주는 것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